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생활정보

면세점 주류 한도 2병까지 가능, 면세한도 800달러 상향

by 소원요정 2022. 10. 14.

해외여행에 많은 제약들이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다녀오거나 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면세점 쇼핑은 면세한도 800달러 상향으로 면세점 주류 한도 2병까지 가능해진 소식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면세점 주류 한도
    면제점 주로 한도 2병까지 가능

     

    면세점 주류 한도 2병까지 가능, 면세한도 800달러 상향

    환율이 치솟으면서 기존의 면세한도 600달러를 800달러 상향 조정하여 면세점을 이용할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면세점 주류 한도 어떻게 바뀌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면세점 주류 한도
    별도면세범위 주류 한도

     

    별도 면세범위 주류 한도

    • 면세점 주류 한도 1병(1ℓ $400 이하) → 2병(2ℓ $800 이하)

    기존 1병으로 1리터에 400달러 이하였다면 바뀐 후에는 면세점 주류 한도 2병에 2리터 400달러 이하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입국장 판매한도 역시 동일하게 인상이 되었으며, 관세 면제 대상인 장애인 용품 중 스포츠용 보조기기가 추가되어 대상을 명확하게 하고 차별적 용어도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주류 외 별도 면세범위 한도

    • 일반 담배 200개비
    • 전자 담배 20㎖(니코틴 용액, 함량 1% 미만)
    • 향수 60㎖ 이하

     

    별도 면세범위 중 담배는 일반 담배 200개비이며, 전자담배 20㎖(니코틴 용액, 함량 1% 미만), 향수는 60㎖ 이하입니다. 공항 통관할 때 입국장 구매 물품과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들 전체를 합산하여 과세하게 됩니다.

     

     

     

    주류 면세한도
    면세한도 상향 조정

     

    면세한도 상향 조정

    • 면세한도 $600 → $800 상향

     

    출국장 면세 구매한도는 코로나 직격탄을 맞아 지원정책으로 2022년 8월 18일부터 폐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입국장 면세한도는 말 그대로 입국할 때 허용되는 한도로 기존에는 600달러였으며, 2022년 9월 6일부터 800달러로 상향되었습니다. 별도 면세범위 품목은 주류와 담배, 향수이며 면세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류 면세한도
    면세한도 초과한 경우

     

    면세한도 초과한 경우

    면세품을 구입하다 보면 피치 못하게 800달러를 넘게 될 경우 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초과 금액이 15만 원을 넘지 않고 자진하여 신고한다면 관세의 30% 경감해 줍니다. 하지만 신고를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어 납부할 세액의 40%를 내야 하고 2년 내에 2회 이상 상습적으로 적발될 경우 60%까지 올라갑니다.

     

    뿐만 아니라 대리 반입할 경우 물품 몰수는 물론 10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벌금이 부과됩니다. 초과 시 자진 신고 방법은 입국할 때 작성하게 되는 세관신고서에 [면세범위 초과 물품]을 체크 후 세관을 통과할 때 제출하면 됩니다.

     

     

    주류 면세한도
    휴대물품 발출신고

     

    출국 시 고가의 휴대물품 반출신고

    출국할 때 착용하거나 가져가는 고가품이 있을 때는 휴대물품 반출신고를 해야 합니다. 귀금속, 보석류, 고급 시계, 악기 등이 해당되며, 노트북이나 카메라, 사용하는 골프채 등은 신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국장 면세점, 이것만은 꼭 알고 계세요!

     

    해외여행 다녀올 때 선물을 많이 하시는데 딱히 할 것들이 마땅치 않아 주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급 주류의 경우 내 돈으로 사기 부담스럽고 면세점에서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선호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면세한도 상향되었으니 한도에 잘 맞추시고 더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